본문 바로가기
맛집어디/경기도

[분당] 샤브샤브 칼국수 맛집은 이곳 !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

by 호유(ho_you) 2022.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지난주에 퇴근후에 와이프와 함께 분당에서 얼큰한 샤브샤브 칼국수가 먹고 싶어서

집에가는 길에 맛있는 손칼국수 집에 있길래 찾아가봤어요~‼️

 

저는 하얀 국물보다는 빨간 국물을 선호하는 편이라

바지락 칼국수보다는 약간 등촌칼국수 같은 느낌의 빨간 칼국수를 좋아해요❤️

찾아보니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가 딱 그런 칼국수더라구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성남시분당구금곡동직영점이었어요

전국에 12군데 정도 있더라구요😮

 

 

 

#외관

대중교통으로는 가시기 힘드시고 자차를 이용하셔서 가셔야해요 ~

2층 건물에 큼지막하게 간판이 붙어있어서 멀리서 봐도 아 저기구나 하고 알수 있었어요 ‼️

 

 

 

#주차정보

건물 앞에 넓직한 주차공간이 있어요

최소 30대는 주차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걱정없이 차량 가지고 가시면 될 거 같에요 ‼️

 

 

 

구좌리 얼크니손칼국수에 돌하르방 모양무늬가 있는거 보니 

구좌리가 제주도 지역인가봐요?

 

 

 

들어서마자마 테이블링 키오스크가 있네요

저희가 갔을때는 다행인지 비가 많이와서 웨이팅까지는 없었는데 거의 테이블이 만석이었어요

 

맛집 답게 입구에는 다양한 연예인분들이 다녀가셨는지

사인들이 굉장히 많이 붙어 있더라구요 ‼️

 

 

 

 

#내부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 외에도 10석 정도 더 있었는데

다 합치면 30석 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

 

제가 갔을때는 좀 이른시간이라 만석은 아니었는데

19시 정도 되니까 만석이 되더라구요

 

 

 

 

김치 셀프코너가 따로 있구요

손칼국수 만드는 곳이 보였는데 주방이 아주 깨끗했어요👍🏻👍🏻

 

모든 분들이 그렇겠지만 저는 아무리 맛있어도 위생상태가 별로면 영...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 분당금곡동직영점은 아주 깔끔히 관리되고 있는거 같에요 ❤️❤️

 

 

 

 

#메뉴

저희는 손칼국수 2인분과 고기왕만두를 주문했어요~!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는 국물버전이 하얗게와 빨갛게를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

 

하지만 가게이름에 얼크니가 들어가있는것도 그렇고 ~

들어오면서 쓰윽 테이블들을 스캔해보니

역시나 모두 빨갛게 국물을 계시고 있어서 저희도 빨갛게로 주문했어요❤️

 

 

자리에는 샤브샤브 칼국수의 둘도없는 친구

간장과 와사비가 준비되어있습니다 ‼️

 

 

 

#음식

앉고 주문하자마자 빠르게 음식들이 나오네요 😆😆

항아리에 배추김치와 칼로 썬듯한 칼국수 그리고 고기가 접시에 담아 나오구요

빨간 국물에 버슷과 미나리 가득 담은 냄비를 내어주십니다‼️‼️

 

 

 

 

고기 상태 빛깔도 좋고 괜찮네요 ❤️

 

칼국수 면은 칼로 직접 썰으셨는지 굵기가 불규칙하고 심지어 잘 안썰린 부분도 있었는데 

먹어보니 엄청 쫄깃해서 수제비처럼 느껴져서 오히려 좋았어요 🐽🐽

 

버섯과 미나리도 생각보다 많이들어있더라구요 오호😄

 

 

 

 

와 김치 비쥬얼 보이세요

비쥬얼만큼이나 김치 너무 맛있었어요

 

먹자마자 입맛이 쏴악 돌면서 바로 칼국수부터 먹고싶은 맛

겉절이 같으면서도 젓갈맛도 아주 사알짝 돌면서 감칠맛이 진짜 크

 

 

 

버섯과 미나리가 숨이 살짝 죽었을때

고기와 같이 간장와사비 소스에 콕 찍어먹으니 정말

 

향긋한 미나리향과 버섯의 탱글탱글한 식감

그리고 고기의 고소함이 기가막힌 조합이었어요

 

 

 

요 국물이 참 칼칼하면서도 뒷말이 무겁지 않고 가볍다고 해야하나

칼칼하면서도 맑지만 감칠맛이 제대로 도는 국물이 너무 좋았어요

 

 
 

바로 칼국수 갔습니다 🐽🐽

칼국수 넣으시기 전에 맑은 국물 좋아하시는분들은 국물을 살짝 덜어두시고 칼국수 넣으시는걸 추천드려요 ‼️‼️

 

아무래도 칼국수 밀가루로 인해 국물이 걸쭉해지는데 저는 그 걸쭉한 국물이 좋았는데

와이프는 맑은 국물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

 

칼국수 정말 쫄깃쫄깃하니 맛있습니다 ‼️‼️

저희는 양이 좀 부족할거 같아서 고기왕만두도 같이 주문한거였는데... 실수였어요 😂

 

칼국수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

하지만 만두도 다먹고 칼국수도 다먹었어요 배터지는줄...

 

 

아 빼먹고 얘기안할뻔한 고기왕만두

무난한 고기만두였는데 생각보다 칼칼한 국물과 조합이 기가막혀서 좋았어요 💕💕

 

 

 

역시 한국인의 마지막 디저트는 볶음밥이 아닌가 싶네요

다른 볶음밥과 다르게 역시 샤브샤크 칼국수에는 요 잘게 썰린 미나리가 들어간게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요 배추김치 정말 집에 훔쳐가고 싶을 정도였어요

칼국수와도 잘어울리고 볶음밥하고도 잘어울리고 역시 칼국수의 핵심재료는 같이 먹는 배추김치 아니겠어요

 

성남 분당구에서 얼큰한 샤브샤브 칼국수를 찾으신다면

구좌리 얼크니 손칼국수 한번 방문해 보세요 후회 안하실꺼에요

 

오랜만에 너무 폭식했네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