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어디/경기도

[북수원] 노포 뼈해장국 맛집! 그집해장국

by 호유(ho_you)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

요즘 북수원 맛집 투어중인데 가야할 곳이

너무 많아서 행복한 요즘입니다

 

지난번 장모님이 추천해주신

까삐네칼국수를 다녀왔었죠 !

믿음이 가는 장모님추천 맛집

그집해장국에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운영시간 : 06:00 ~ 21:00 (일요일은 쉽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142구(지번) 주소조원동 778-8 (지번)

 

언제부터 이곳에서 장사하신지는 모르겠는데

간판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위치는 kt위즈파크 바로 옆에 있어요

따로 주차장은 없고

kt위즈파크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주차장 지원은 모르겠어요 ㅋㅋ

 

드디어 입성했습니다 ㅠㅠ

와야지와야지 하면서 못왔던 바로 그곳

유투버 하이갱스님도 오셔서 극찬하고 가셨던

너무 궁금해하며 봤었는데!!

 

 

김치 깍두기는 드실 정도만

더러? 더러드셔요가 맞나?

요즘 나이가 먹을수록 점점 맞춤법이 헷갈리네요..

 

보리꼬리 , 칡촉 ㅋㅋ

갑뿐 우리말 나들이 ㅋㅋㅋㅋ

더러 x , 덜어 ㅇ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테이블 옆에 있어서

덜어 드시면 됩니다~!

많이 덜어드세요 맛있어서

어차피 한번 더 덜어야합니다 ㅋㅋ

 

 

 

나왔습니다 그집해장국

단일메뉴 뼈해장국 7.0

 

와 일단 뚝배기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사진으로는 못느끼실텐데

보통뚝배기보다 최소 1.3배정도는 커요

살코기 찍어먹을 간장와사비와

청양고추는 아닌듯하면서도 일반고추보다는 매운(?) 묘한 매력의 고추송송

 

뼈를 일단 빈그릇에 옮겨봤습니다

와 큼지막한 뼈가 네덩이가 들어가 있어요

 

뼈만 큰게 아니고

살코기도 어마무시하게 붙어있어요~

 

우거지양도 많지는 않지만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보이시나요 살코기~

저정도 살코기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달콤짭짤한 간장와사비에 콕 찍어서

한입먹고 흰쌀밥 한입 먹으면 끝.

그냥 끝.

 

저는 요 살코기 중에서도 부드러운 살코기

요부분 너무 좋아해요~ 다 아시죠?

 

요 부드러운 살코기도

달콤한 간장와사비 소스에 찍어서 한입

 

 

와 요 깍두기가 기가막혀요

전 배추김치는 하나만 먹었고

깍두기만 계속 먹었어요~

 

잘 익어서 살짝 새콤하면서 달콤한

전형적인 맛있는 깍두기 !!

 

 

 

자 다시 살코기 촉촉하게 국물에 넣어주고

요 하얀 쌀밥 무조건 말아야합니다

자꾸 말아달라고 흰밥이 유혹함 ㅋㅋ

 

흰쌀밥 콕콕 말아서

잘 발라낸 살코기랑 한입 쏴악

 

예 그렇습니다

소주 한병 시켰습니다

퇴근후 소주와 뼈해장국 한그릇이

힐링이 아니겠습니까 ㅋㅋ

 

요 송송썰은 고추 꼭 넣어드세요

안매우면서 국물맛을 살려주네요~

 

소주한잔하고

살코기 밥 고추 깍두기

같이 한입에 크

 

네 그렇습니다

깍두기 한번 더 덜었습니다 ㅋㅋ

깍두기 귀신 ㅋㅋ

 

와 양이 진짜 많았는데

이걸 다 먹어가네요

 

뚝배기는 요렇게 살짝 기울여서

마지막 국물까지 먹어줘야죠 !

 

요 국물이 약간 된장베이스인데

된장맛이 많이 나는게 아니라

 

그 뼈사골국물 느낌인데 고소하면서

전혀 안짜요!!

 

다른 뼈해장국들은 엄청짠데

여긴 간이 아주 뭐랄까

 

심심한데 고소하면서도 계속 땡기는

뼈해장국인데 평양냉면 국물같은 느낌?

 

계속 들어가는 국물입니다 진짜!!

 

가득 쌓인 뼈산

 

소주한병에 뼈해장국한그릇

배터지게 먹고 나오니

 

수원fc 경기장에서

축구 경기가 한창인듯 하더라구요

 

나중에 함 보러가야지~

이승우님 요새 잘하시는거 같던데

너무 많이 먹어서

집에와서 실내자전거로 뼈해장국 육수빼내고 잤습니닼ㅋ

음 내일 뭐먹지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