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어디/경기도

[북수원] 점심 장사만 하는 자신감 ! 까삐네손칼국수

by 호유(ho_you)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

 

청명한 가을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저녁에는 조금 쌀쌀하다고 느껴질 정도인데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이니 건강에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주 kt위즈파크 칼국수 맛집인 까삐네손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kt위즈파크 주변에는 맛집들이 꽤 있는데요

할머니손순대, 까삐네손칼국수, 그집해장국 등등...

아직 가보지 못한 맛집들이 너무나도 많기에 천천히 하나하나 가보며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까삐네손칼국수]

운영시간 : 월~토 11:00 ~ 15:00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161

전화번호 : 031-242-4673

주차장 : 없음


#외관 #주차정보

수원 kt위즈파크 주변 골목에 위치한 칼국수맛집 까삐네손칼국수 가게입니다.

따로 주차장은 없고, kt위즈파크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11시 반 정도에 도착했는데 앞에 두팀정도 웨이팅하고 있었어요~!!

15분정도 기다렸던거 같네요~

#내부

점심시간만 운영하는 까삐네손칼국수 !!

테이블 간격도 넓고 매장안에는 마치 어제 오픈한 것처럼 깨끗하고 쾌적하네요~

 

#센스

좌석에 앉으면 수저통과 순후추통 그리고 양념장이 담긴 그릇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엄청난 사장님 센스가 돋보이는 것이 각 테이블에 선풍기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에어컨은 빵빵해서 시원했는데도 불구하고 뜨끈한 칼국수를 먹으면 땀이 날 수 있죠~

그럴때를 대비하여 각 테이블에 선풍기를 놓은것은

 

손님을 얼마나 생각하는 식당인지를 엿볼수 있는지 알 수 있네요~

까삐네칼국수 사장님 짱!!

 

앞접시와 앞치마 필요하신분은 셀프로 가져가시면 되고 ,

김치를 잘라먹어야하기에 가위도 하나 가져왔습니다~

 

#김치

까삐네손칼국수는 특이하게 익은김치와 겉절이 두가지 스타일의 김치를 내어주시는데

사실 칼국수는 김치먹기위해 먹는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잖아요?

 

두가지 김치 모두 약간 경기도식 김치입니다

젓갈이 안들어가서 약간 감칠맛은 떨어지지만 딱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에요~!

 

김치 담그는 일이 보통일이 아닌데 겉절이는 매일 아침마다 버무리신다고 하니

역시 음식은 정성이 들어가면 맛이 없을수가 없나봐요~!!

#손칼국수

드디어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손칼국수라 그런지 면이 일정하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보통 칼국수면보다 살짝 두꺼운데 그렇다고해서 밀가루 맛이 난다거나 하진 않았고

오히려 쫄깃한 면발의 느낌을 더욱 느낄수 있어 좋았어요

국물은 멸치베이스 국물인데 이게 과하지 않게 딱 멸치의 감칠맛을 극대화시키신것 같아 좋았고,

당근과 애호박 양파가 들어가 있어 살짝 건강한 맛을 더해주었습니다~!!

 

저는 조금 먹다가 후추도 톡톡 뿌려서 먹었어요~

역시 칼국수에는 요 오뚜기 순후추가 잘어울리지요~

#양념장 팁

그리고 요 양념장 사알짝 매콤해서 약간 자극적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넣어드시면 되는데~ 저는 국물에 넣기전에 면하고 살짝 비벼서 먹으니 약간 비빔칼국수 같은 느낌으로 먹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에는 양념장 안푼게 더 맛있었어요

#주방

아무리 맛있는 곳이어도 위생이 별로면 안가게 되는데

까삐네손칼국수 주방은 반 오픈형인데 주방안에 계시는 분들모두 모자와 마스크를 철처히 쓰고계셨고 청소상태도 너무 깨끗해서 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까삐네손칼국수 연혁

1992년 부터 시작 오래된 곳이네요~ 방송에도 다수 출연했었네요~!!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재밋게 봤었는데 2021년에 출연하셨었군요!! 오오!!

#예약

평일에는 일부좌석에 한하여 예약을 받으신다고 하네요~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시는게 좋을거같에요!

#메뉴

저는 여러가지 잡다하게 파는 식당보단 단일메뉴식당을 참 좋아하는데요~ 

당연히 재료의 신선도나 회전율 그리고 집중할 수 있는 음식이 적어야 음식의 퀄리티가 높아질 수 밖에 없죠

 

까삐네손칼국수 잘되는 이유가 있네요

그 흔한 칼국수집의 만두조차도 안하시고 정말 딱 칼국수만 파십니다~!!짝짝!!

 

#원산지

김치에 들어가는 고추가루부터 배추까지 모두 국내산입니다~

아 물론 쌀도 국내산이네요~ 8천원 칼국수에 이렇게 국내산이면 뭐가 남나요~ !!

오래오래 장사해주세요 사장님~!!

 

배터지게 먹고 나와보니 하늘이 너무 예뻐서 한컷!

북수원 kt위즈파크 칼국수 맛집!!

까삐네손칼국수 한번 방문해보세요~

 

 

 
 
 

#호유의 한줄평

깔끔한 3종 세트 : 김치 , 칼국수, 국물

점심장사만 하는 자신감의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