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어/책 & 영화

[자기계발] 마흔살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by 호유(ho_you) 2022.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새해가 시작되니 그동안 게으르게 살던 저를 발견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해보고 싶었습니다.

 

서른 다섯,

벌써 30대 중반이 되어버린 나이에

나름 IT 대기업에 근무하며 치열하게 살아왔지만,

항상 마음 한구석에 "이대로 평생 월급쟁이는 답이 없는데"라는 마음을 품고 있었죠.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모두 같은 생각이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퇴근하고 집 앞 도서관에 들러,

어떤 책을 읽으며 마음을 다잡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구미가 당기는 책이 눈에 들어와서 대여후에 단숨에 완독했네요.

마흔살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저자 : 박상태

 

어찌 보면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5년뒤 마흔인 저로써 생각보다 경각심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이 책의 여러내용중 저에게 가장 중요한 하나는

"일단 행동하라" 였네요.

 

저는 생각이 많은편이라 행동까지 이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저자는 일단 행동해보고 거기서 얻는 노하우나 경험이

나의 결정에 대한 판단이 옳았는지 잘못되었는지 판단하는게

더 합리적인 방법이라 합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여 계속 리마인드하기 위하여 책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첫번째.

3년후 목표를 정하라

 

★ 두번째.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은 구체적으로

자산의 규모 , 나의 공수(시간) , 나의노하우(지식) 대비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하라

 

세번째.

생각보단 실행이 우선이다!

간적적으로라도 경험하고 빠르게 판단해라

 

네번째. 

수정하라

 

다섯번째.

또 행동하고 또 수정하라


단순하게 책의 요약만 보면 너무나도 뻔한 이야기지만,

책을 읽어보시면 꽤 논리적이며 현실에 맞는 얘기들과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쓰셨기에

많은 공감이 갑니다.

사실 이런 서적을 읽고 제일 중요한 것은,

공감보다는 실천이 중요하죠.

 

오랜만에 책 리뷰 겸 포스트을 해보았는데요.

저도 서른여덟까지 경제적 자유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목표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