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각

5분만에 면접의 신이 되는 방법 - #3(최종)

by 호유(ho_you) 2020. 3. 5.
반응형

2020/02/24 - [일상/생각] - 5분만에 면접의 신이 되는 방법 - #2

 

5분만에 면접의 신이 되는 방법 - #2

2020/02/17 - [일상/생각] - 5분만에 면접의 신이 되는 방법 - #1 5분만에 면접의 신이 되는 방법 - #1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할 줄 아는 것도 별로 없이 벌써 직장인 6년차가 되어버렸네요. 저는 이공계 정보통..

itforest.tistory.com

안녕하세요 호유(ho_you)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취직(이직)&면접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S금융그룹 IT회사에 14년도에 취직했으니,

벌써 본격적인 직장생활을 시작한지도 7년차가 되었네요

뭐 아직 쪼렙이긴 하지만...이직을 벌써 두번이나 했네요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 너무 만족하고 있고,

더 이상의 이직은 없을 듯 하네요

그래 이제 알았으니까~! 취업(이직)이나 면접 얘기좀 해봐~


1. 취업은 무조건 대기업? 어떻게 생각해?

요즘 취업이 너무 어렵다보니

대기업 들어가기가 하늘의 별따기 인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기업은 당연히 노리는 것이지만,

힘들다면 중견기업에 들어가서 실력을 키운 후

대기업에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대기업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월급, 복지를 비롯한 근무환경은 당연하고,

"큰 물에서 놀아봐야 한다"라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한 동기도 확실히 주어지더라구요

 

2. 이직 어떻게 생각해?

저는 적극적으로 이직을 추천하는 편인데요

저희 윗세대까지만 해도

한 회사에 오래 다니는 것이 당연시 되었지만

요즘 세대는 원하는 직장을 찾아 이직을 많이 하는 편이지요

<출처 : 뉴스페이스,위키백과>

물론,

막상 옮겨보니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전 직장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최소한 내 인생에 있어 한 직장을 다녔을 경우

그 직장이 어떤 점이 장점이고 단점인지 비교할 대상이 없다는 큰 단점이 있죠

 

비교할 대상이 없다는 건

자신이 어떤 점이 부족하고, 새로 배울 점이나

다른 시야에서 바라 볼 수 있는 기회가 적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저는 이직을 통해 두 개 이상의 회사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적응 못해서 도망치듯 나가는 경우는 제외

 

3. 면접은 어떻게 준비해?

여러분 모두 아시겠지만,

면접을 잘보는 스킬? 특급 비법?

사실 이런건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는 항상 대학시절 새로운 경험을 해보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창업, 사회적 기업 봉사활동, 외국 인턴, 학부 연구실, 공모전 등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통해 느낀점을 머릿속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들을 왜? 했는지 정리한 것이 면접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뿐만이 아니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왜?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내린 후 행동하는 것이

많은 혼돈과 나의 기준을 흔드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나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고 유지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뭐 엄청나게 사회적으로 성공한 인생은 아니지만,

제 기준에서 만족스러운 직장을 얻기까지

노력했던 방법을 짧게나마 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