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어/문법 & 표현

Used to vs get used to : 영어표현 비교 총정리 ~!

by 호유(ho_you) 2020.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유의저장소의 호유입니다.

 

영어 표현중 항상 헷갈리는 표현들을 정리하고

반복적으로 꺼내보면서 표현을 익혀보려고 정리합니다.

 

 

Use to vs (be)get used to

전혀 다른 의미이지만 자칫 be동사나 get을 붙이게 되면

완전히 다른의미가 되므로 주의하여야 함.

  Used to + 동사원형 (be)get used to + 명사 또는 동사ing

~ 하곤했다 , ~ 였다.

* 현재는 아님

Be used to : 익숙하다

get  used to : 익숙해졌다.

긍정문

1. I used to skip our class

나는 수업을 빼먹곤 했다.

2. I used to be fat

나는 뚱뚱 했었다.

3. I used to bite my nail when i was younger.

어렸을때 나는 손톱을 물어뜯곤했다.

1. I'm used to it

나는 그것에 익숙하다.

2. I am used to driving to work

나는 차로 출근하는게 익숙하다.

3. I got used to driving to work

나는 차로 출근하는게 익숙해졌다.

4. I got used to being alone.

나 이제 혼자 있는것은 익숙해

부정문

1. I didn't use to be rich

나는 전에는 부자가 아니었다.

( 지금은 부자다 )

1. I am not used to speaking English.

나는 영어로 말하는것이 익숙하지 않다.

2. I didn't get used to it.

나는 그거 익숙하지 않아.

의문문

Did you use to ~ ?

Did I get used to it ?

Am I used to it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