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주식

[김정환][슈퍼개미 추천주] [반도체] 엘비세미콘

by 호유(ho_you) 2022. 3. 28.
반응형

오늘은 김정환 슈퍼개미가 추천했던

"엘비세미콘"에 대해 공부해볼까 합니다.

 

◆엘비세미콘 뭐하는 회사야?

삼성전자의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를 지원하는 회사네요.

LB세미콘㈜는 TV, 모니터,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DDI, CIS, PMIC 등에 대한 Bumping, P-Test, Back-end
그리고 WLCSP Service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 주요 제품

- 주요제품 : DDI(디스플레이구동칩), PMIC(전력관리반도체) 위주의 테스트

- 제품 다각화 : CIS, AP


◆ 설비 투자

- 2020년 9월 설비투자 발표 ( CIS, SOC Test ) 약 580억원 <= 가동

- 2021년 9월 신규 설비투자 발표 약955억 ( 비메모리 부문 ) , 22년 5월 완료예정

◆ 매출,영업이익 추이

-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네요!

토스증권 - 엘비세미콘

◆ 배당

- 2019,2020,2021년 1주당 50원 지급

 

◎ 요약정리

- 삼성전자가 발전함에 따라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네요.

- 꾸준한 설비투자와 제품다각화 시도도 좋아보입니다.

- 3년간 소액이지만 배당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 작년과 올해 주가가 크게 오르지 못하고 지루한 횡보를 이어가네요.

- 반도체 섹터에 대한 수급이 들어왔을때 주가가 오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03.27 - [제테크] - [경제공부]슈퍼개미 김정환이 추천하는 지금 꼭 사야할 종목

 

[경제공부]슈퍼개미 김정환이 추천하는 지금 꼭 사야할 종목

안녕하세요 호유입니다. 저는 유투브로 요새 경제공부 및 주식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슈퍼개미로 김정환님이 김작가tv에 나오셔서, 공부하면서 내용정리를 해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

itfore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