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어디/경기도

일산 / 킨텍스 맛집추천 : 굴토리 - 부드러운 감칠맛 "매생이 굴국밥"

by 호유(ho_you) 2020. 3. 29.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산 대화역 부근에 위치한

굴요리 전문점 굴토리입니다.

※ 굴토리 사이트 : https://gultori.modoo.at/

 

 

< 굴토리 : 가게전경 >

 

위치가 대화역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 애매해서

차를 가지고 가셔야 해요.

다만,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가셔도 주차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가게는 1관, 2관으로 분리되어 있고,

저는 1관에 가서 식사를 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넓고 쾌적했어요

 

< 굴토리 : 메뉴판 >

 

저는 매생이 굴국밥을 주문했어요!

저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요

지난번에 매생이 굴국밥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매생이 굴국밥 : 9,000원

※ 메뉴별 가격은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굴토리는 남해안의 청정지역에서 매일 발송되는 싱싱한 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기다리는 동안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옮겨 담았어요

남기지 않도록 필요한 만큼만 옮겨 담았습니다

 

사실 음식점에게 김치 맛있으면 게임 끝난 건데

이 집 깍두기와 김치 둘 다 너무 맛있습니다.

 

깍두기는 달달하면서 시원한 맛이 나고,

배추김치도 적당히 익어 아삭아삭하고 감칠맛이 확 도는 맛이에요

 

 

드디어 나왔습니다.

"매생이 굴국밥"

뽀얀 국물에 부추가 올라가 있고

굴과 매생이가 가득 차 있습니다 ~!

 

 

매생이 정말 목 넘김이 부드럽네요

굴도 비린맛 하나 없이 통통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굴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굴국밥에 들어간 굴은 정말 국물도 시원하게 하고

바다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깍두기와 배추김치 얹어 먹으면 계속 들어갑니다.

정말 맛있는 국밥은 정신없이 먹게 되죠.

완뚝.

 

호유의 먹팁 !

드시다가 반숙을 살짝 톡 터뜨려서 드셔 보세요.

 

< 굴토리 : 매생이 굴국밥 >

매생이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통통한 굴이 한가득 들어가 시원한 국물

반숙 톡 터뜨려서 한입에 쏙

여러 명이서 간다면

굴 부추 파전도 꼭 시켜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